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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전략 ( 판매기법 편 )

지금은 단순히 상품만을 파는 시대가 아니다. 고객에게 상품의 가치를 전달하고 고객을 창조하는 마케팅전략 시대이다. 그러니까 맨발로 열심히 뛰기만 하면 매출로 이어지던 시대는 간 것이다. 그러므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보다 효과적인 마케팅판매의 기법들을 익힐 필요가 있다. 무작정 고객이 찾아오기만을 기다려서는 안 된다. 이제 고객을 리드해 나가야 한다. 즉 고객에게 무엇이 필요한가? 그것을 어떻게 충족시킬 수 있는가?에 대한 끊임없는 마케팅 탐구를 통해서 고객에게 필요한 것, 가치 있는 것, 유용한 것을 일깨워야 한다. 그리고 마케팅이란 단순히 판매활동만을 뜻하는 것이 아니다. 상품이나 서비스의 판매에서부터 전달, 수금, 사후관리까지를 모두 포괄하는 것이다. 기업은 마케팅활동을 통해..
지금은 단순히 상품만을 파는 시대가 아니다.
고객에게 상품의 가치를 전달하고 고객을 창조하는 마케팅전략 시대이다.
그러니까 맨발로 열심히 뛰기만 하면 매출로 이어지던 시대는 간 것이다.
그러므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보다 효과적인 마케팅판매의 기법들을 익힐 필요가 있다.
무작정 고객이 찾아오기만을 기다려서는 안 된다.

이제 고객을 리드해 나가야 한다.
즉 고객에게 무엇이 필요한가? 그것을 어떻게 충족시킬 수 있는가?에 대한 끊임없는 마케팅 탐구를 통해서 고객에게 필요한 것, 가치 있는 것, 유용한 것을 일깨워야 한다.
그리고 마케팅이란 단순히 판매활동만을 뜻하는 것이 아니다.
상품이나 서비스의 판매에서부터 전달, 수금, 사후관리까지를 모두 포괄하는 것이다.

기업은 마케팅활동을 통해 고객과 지속적인 거래관계를 유지, 발전시켜 매출을 안정시키고 자사의 상품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신규시장을 개척하여 매출을 질적으로 증대시키는 등의 효과를 얻고 있다.
그러므로 세일즈맨은 기업의 입장에서 모든 마케팅 행위를 직접 실현시키는 사람이며, 고객의 입장에서는 회사를 향한 대면창구의 역할을 수행해주는 존재다.
그러므로 세일즈맨은 항상 자신의 마케팅 역량을 강화해야 한다.
이 책은 세일즈맨의 역량강화에 필요한 모든 것들을 쉽고 재미있게 또 체계적으로 쓴 책이다.
부디 이 책이 기업과 판매원 모두에게 좋은 마케팅정보가 되길 바란다.
김종섭 지음
경영전략연구팀 팀장, 이 팀은 출판기획팀으로 기업의 경영과 마케팅 관련 교육 및 연수교재를 개발하여 교육교재로 활용하는 팀이다.
기업에 있어 마케팅은 사활이 걸린 전쟁과 같다. 특히 글로벌경제 개방화 압력을 받고 있는 오늘날엔 더욱 더 절실한 과제이다. 세계의 거대 기업들이 첨단 마케팅 전략으로 밀려오는 현재, 이에 맞서는 전략과 행동과 의지가 없다면 참담한 결과를 불러 올 수 있다.
그래서 필요한 마케팅전략을 간추려 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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