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확인
U
회원관리
로그인
가입
찾기
회원아이디
패스워드
로그인유지
회원아이디
이름
이메일
휴대폰번호
패스워드
패스워드 재입력
회원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동의 합니다
회원이용약관 보기
개인정보처리방침 보기
아이디찾기는 이름을 입력, 패스워드찾기는 아이디를 입력
회원가입시 이메일 입력
현
현대미디어
U
현
현대미디어
분류
전체보기
신규
인기
베스트
추천
구매
팬심
알림
문의
1,871
0
0
19
20
0
11년전
0
성공하는 사람의 대화기법
EPUB
구매시 다운가능
0.6 MB
자기관리
장수용
현대미디어
모두
우리가 하는 말과 대화는 의미가 서로 다르다. 말은 의사를 전달하는 일방통행이며, 대화는 의사를 교환하는 양방통행인 것이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은 말 잘하는 것이 곧 대화 잘하는 것으로 착각을 하고 있다. 그러므로 우리는 상대방에게 말을 하지 말고 대화를 해야 한다. 상대방에게 자기의 의견을 효과적으로 잘 전달해야 하려면 의사를 교환해야 하는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양방통행 대화기법이 필요한 것이다. 그러나 요즈음은 컴퓨터, 스마트 폰, 카톡, 문자, 메일 등 첨단 통신 디지털기기의 발달로 우리의 대화는 단절되고, 인간관계는 많이 소원해진 것이 현실이다. “한 마디의 말로 천 냥 빚을 갚는다.” “발 없는 말이 천리를 간다.” “내 뱉은 말은 주워 담을 수가 없다.” 등 우..
미리보기
3,200
원 구매
목차
44
소개
저자
댓글
0
판권 페이지
프롤로그
차례
1. 대화기법은 왜 중요한가?
2. 대화기법의 기본을 갖춰라
3. 대화기법의 목적은 무엇인가?
4. 말하지 말고 대화를 하라
5. 원하는 메시지를 분명히 말하라
6. 대화기법의 15가지 노하우
7. 대화기법의 분위기를 조성하라
8. 효과적인 경청방법
9. 질문하고 대답하기
10. 상대방의 입장에서 말하라
1. 칭찬하고 인정하고 감탄하라
2. 상대방은 무엇을 듣고 싶어 하는가?
3. 좋은 화제란?
4. 대화기법의 능력을 키우는 방법
5. 대화기법의 10단계
6. 상대방의 말을 경청하라
7. 부드러운 말을 사용하라
8. 상대를 설득하지 말고 납득 시켜라
9. 상대에 따라 대화기법을 달리하라
10. 분명한 목소리로 끌어 당겨라
1. 동기를 끌어내는 대화기법
2. 인간관계를 소중히 하라
3. 마음을 여는 질문은 따로 있다
4. 먼저 칭찬한 다음에 비판하라
5. 충고하기와 충고받기
6. 이렇게 말하면 대화가 끊어진다
7. 자신을 적극적으로 표현하라
8. 미소는 대화기법의 윤활유다
9. 설득이란 행동하게 하는 것이다
10. 설득의 기본정신 세 가지
1. 욕구를 이용해 대화하라
2. 동기를 끌어내 대화하라
3. 대화하는 사람이 갖춰야 할 요건
4. 설득을 방해하는 요인
5.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자기 진단법
6. 앵무새 화법을 버려라
7. 대화를 이끌어 가는 능력
8. 그림을 그리듯이 말하라
9. 대화기술을 배워라
10. 통하는 소통은 이렇게 하라
에필로그
우리가 하는 말과 대화는 의미가 서로 다르다.
말은 의사를 전달하는 일방통행이며, 대화는 의사를 교환하는 양방통행인 것이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은 말 잘하는 것이 곧 대화 잘하는 것으로 착각을 하고 있다.
그러므로 우리는 상대방에게 말을 하지 말고 대화를 해야 한다.
상대방에게 자기의 의견을 효과적으로 잘 전달해야 하려면 의사를 교환해야 하는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양방통행 대화기법이 필요한 것이다.
그러나 요즈음은 컴퓨터, 스마트 폰, 카톡, 문자, 메일 등 첨단 통신 디지털기기의 발달로 우리의 대화는 단절되고, 인간관계는 많이 소원해진 것이 현실이다.
“한 마디의 말로 천 냥 빚을 갚는다.”
“발 없는 말이 천리를 간다.”
“내 뱉은 말은 주워 담을 수가 없다.” 등 우리가 하는 말은 소중하고 또 어려운 것이다.
먼저 대화를 잘하려면 상대방에게 신뢰를 얻어야 한다.
신뢰를 얻으려면 말의 내용과 행동이 같아야 하고, 진심으로 말하여 상대에게 불평불만, 비난을 받지 말아야 한다.
그리고 “예, 아니오.”를 분명히 하여 생각의 중심을 잃지 말아야 한다.
또 자존심을 내세워 말하면 상대에게 자존심을 상하게 된다.
그리고 말을 잘한다고 모든 대화가 잘 이뤄지는 것은 결코 아니다.
효과 있는 대화에는 몇 가지 비법이 있다.
첫째, 시선이다.
눈은 마음의 창이다. 그래서 눈은 그 사람의 심리상태를 잘 반영하므로 부드러운 시선처리를 하라.
둘째, 표정이다.
표정은 사람의 감정과 속마음, 태도를 드러낸다. 그러므로 대화할 때 온화한 표정으로 상대를 대해주라.
셋째, 몸이다.
불필요한 몸동작은 상대를 혼란스럽게 하므로 주의를 기울이기 바란다.
넷째, 제스처다.
제스처는 말을 통하여 전달되는 메시지의 표현이므로 자연스럽게 나타내야 상대에게 호감을 얻을 수 있다.
뛰어난 대화능력을 갖고 싶은가?
노련한 설득력으로 상대를 휘어잡고 내가 원하는 결론을 끌어내고 싶은가?
단 한 번의 대화로 나에게 적대적인 상대방을 우호적으로 바꾸고 싶은가?
상대방에게 나를 매력적으로 어필하고 싶은가?
인간관계를 원만하게 해나가고 싶은가?
그렇다면 이 책을 보라.
이 책에는 대화에 관한 모든 것, 즉 기본에서 실전까지 모두 실려 있다.
그리고 이제 누구를 만나든지 자신 있고 여유 있게 대화를 하라.
장수용 지음
경영지도사, 경영컨설턴트
중앙대학교 경영대학원 졸업. LG그룹 인화원 강사. 한국능률협회 책임 전문위원.
한국표준협회, 한국생산성본부 지도위원. 중소기업 연수원 자문위원 및 강사. 선문대 교수 역임.
현재는 전략기업컨설팅 대표 컨설턴트로 기업의 인사, 조직, 기업문화를 컨설턴트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365일 고객서비스 이것이 기본이다” “리더가 일류면 회사기 일류다” 등 많은
책이 있다. 훌륭한 대화란 말하는 것 보다 듣는 것이 중요하다. 이것은 항상 자기가 옳아야만 한다는
태도를 버리면 할 수 있다. 그리고 대화의 목표는 상대방을 굴복시키는 것이 아니라 인간관계를
맺는 것이다.
이컨텐츠에 대해 남기고 싶은 말은?
확인
수정확인
수정취소
U캐쉬로 구매하기
상품컨텐츠명
상품세부내용
결제전 U캐쉬
0 UCASH
결제할총금액
원
결제후 U캐쉬
UCASH
저자무료 선물증정
선물받는분 이메일
여러 이메일 입력시 ; (세미콜론) 구분, 이메일주소 최대 100개까지 가능.
선물 보낼 내용입력
300글자 이내의 메시지만 가능합니다.
구독권 결제
신용카드번호
카드유효기간
생년월일
사업자번호
패스워드
앞2자리
로그인
가입
현
현대미디어
분류
전체보기
신규
인기
베스트
추천
구매
팬심
팬심
알림
문의
프로필
팔로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