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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머설득 대화기술
EPU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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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8 MB
화술.협상
김용화
현대미디어
모두
이 책은 “유머, 설득, 대화”를 잘 하려면 알고 있어야 할 언어기술이 들어있는 책입니다. 그리고 우리가 효과적인 대화를 하기 위해서는 이런 “언어기술”을 연습해야 합니다. 말을 잘 한다고 해서 그것이 모두 대화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즉 말하는 것은 전체적인 대화에서 아주 작은 부분에 지나지 않습니다. 사실 사람들은 이야기할 때는 누구나 상대방이 흥미와 관심을 가지고 주의 깊게 들어주기를 바랍니다. 그러므로 상대방과 대화를 나눌 때는 말하는 사람으로 하여금 이 같은 느낌을 갖게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것이 상대의 말을 듣고, 대화를 쉽게 이끌며, 상대방으로 하여금 편안한 느낌을 갖게 해서 가장 좋은 반응을 얻어낼 수 있는 “언어기술”입니다. 그리고 이렇게 하려면 두 가지의 <화법기술>이 필요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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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54
소개
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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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 소개
시작하면서
차례
이 책의 본문내용
첫 번째- 대화 잘하는 법
01. 더 많이 듣고 더 적게 말하라
02. 대화의 종류는 무척 다양하다
03. 귀가 둘 입이 하나인 이유
04. 질문에 따라 대답은 다르다
05. 상대의 몸짓과 말투를 읽어라
06. 먼저 칭찬하고 나중 비판하라
07. 아름다운 표현기술을 익혀라
08. 자신을 멋지게 표현하는 대화방법
09. 상대방 설득은 이렇게 하라
10. 자신만 옳다는 생각은 버려라
11. 대화의 순서를 지켜라
12. 상대를 기억하면 신뢰를 얻는다
13. 요점을 짧고 명확하게 말하라
14. Yes와 No를 분명히 말하라
15. 대화는 인간관계 커뮤니케이션이다
두 번째- 유머 잘하는 법
01. 유머는 인간관계의 윤활유다
02. 소통의 청량제 유머 잘하기
03. 이제 유머를 생활화하라
04. 제스처를 함께 사용하라
05. 상대방의 심리를 파악하라
06. 감각적 언어를 사용하라
07. 생각하지 못한 말을 하라
08. 아주 특별한 표현을 하라
09. 단순하고 유쾌하게 말하라
10. 말은 짧게 요점을 말하라
11. 유머는 꽃, 제스처는 향기다
12. 상대의 말을 잘 정리하라
13. 화젯거리를 풍부히 마련하라
14. 나를 표현하는 유머기술
15. 유머로 소통하는 대화기술
세 번째- 설득 잘하는 법
01. 설득이란 무엇인가?
02. 상대방 욕구를 이용해 설득하라
03. 예를 들어서 설득하라
04. 질문을 잘 하라
05. 순서에 맞게 설득하라
06. 말과 제스처를 함께 사용한다
07. 경쟁심리를 자극하라
08. 잘못된 부분만 지적하라
09. 상대방 자존심은 건드리지 마라
10. 지나친 간섭은 설득할 수 없다
11. 상대방 자아를 자극하라
12. 바라는 것 이상을 말하라
13. 작은것 부터 설득하라
14. 약속이란 구속력을 이용하라
15. 상대에게 신뢰를 심어주라
끝내면서
판권 페이지
이 책은 “유머, 설득, 대화”를 잘 하려면 알고 있어야 할 언어기술이 들어있는 책입니다. 그리고 우리가 효과적인 대화를 하기 위해서는 이런 “언어기술”을 연습해야 합니다. 말을 잘 한다고 해서 그것이 모두 대화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즉 말하는 것은 전체적인 대화에서 아주 작은 부분에 지나지 않습니다. 사실 사람들은 이야기할 때는 누구나 상대방이 흥미와 관심을 가지고 주의 깊게 들어주기를 바랍니다. 그러므로 상대방과 대화를 나눌 때는 말하는 사람으로 하여금 이 같은 느낌을 갖게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것이 상대의 말을 듣고, 대화를 쉽게 이끌며, 상대방으로 하여금 편안한 느낌을 갖게 해서 가장 좋은 반응을 얻어낼 수 있는 “언어기술”입니다. 그리고 이렇게 하려면 두 가지의 <화법기술>이 필요합니다.
▽
첫째, “대화를 하는 동안 상대의 눈을 바라보세요.” - 아마 당신은 계속 딴 데만 두리번거리며 이야기를 하는 사람을 본 일이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이때 당신의 기분은 어떠했습니까? 아마 그런 사람과 같이 대화하는 것은 정말 싫을 것입니다. 암튼 의식적으로든 무의식적으로든 상대방의 말에 흥미를 느끼지 않는 사람은 이렇게 다른 데를 본다든가 아니면 공연히 딴전을 피웁니다. 그래서 이야기를 나눌 때는 절대 이래서는 안 됩니다. 그러므로 이제 어떤 대화를 하든 그 사람의 눈과 얼굴을 똑바로 바라보고 대화하기를 바랍니다.
▽
둘째, “이야기 중간 중간에 반응을 보여 주세요.” - 상대방이 이야기를 하는 동안에 “맞습니다.” “재미있군요.”등 응대 말을 하는 것은 상대방의 눈을 쳐다보는 것과 같은 효과를 가져 옵니다. 그리고 이것은 대화를 끊는 것이 아니라 상대방을 인정한다는 뜻을 나타내주는 좋은 “대화기술”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자기 혼자만 말하려고 중간에 말을 끊기도 하는데, 이러한 행위는 대화 자체를 불가능하게 만듭니다. 그러므로 다른 사람이 이야기할 때는 절대로 끼어들어서도 안 됩니다. 이처럼 효과적인 대화를 하기 위해서는 <화법의 기술>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여기에 “유머”와 “설득”의 대화기술까지 더한다면 당신은 최고의 “언어소통커뮤니케이션”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이 책은 바로 그런 내용들이 담겨있는 책입니다.
김용화 지음
지은이는 도서출판 <현대미디어> 대표입니다. 한때 유머작가. 만화가로 활동을 하면서 KBS-2TV에서 방송대본을 썼으며, 주간경향, 약업신문, 소년조선일보 등에서 만화를 그렸습니다. 지금은 도서출판 “현대미디어”를 운영하면서 자기계발 전문 출판기획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여행과 등산을 좋아하여 전국 명산을 찾아다니면서 보고 느낀 것을 인터넷 블로그 <김용화 산행기>에 올리고 있습니다. 한국출판인회의 산악회운영위원을 했으며 “최우수 산악인상”을 수상했습니다. 대화와 유머 그리고 설득은 좋은 인간관계를 맺고 또 그들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주는데 꼭 필요한 커뮤니케이션 기술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대화와 유머 그리고 설득의 기술을 터득하여 더욱 좋은 인간관계를 맺을 필요가 있습니다. 대화와 유머 그리고 설득의 기술은 하나의 습관이기 때문에 누구나 배우고 익힐 수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오늘 할일을 내일하지 말라”, “먹는장사 알고 창업하기”등이 있습니다.
∎이메일 hdmedia21@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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