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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 체크리스트2 실전편

나는 지난 많은 세월을 영업현장에서 근무했다. 그러면서 늘 “영업이란 무엇인가?”라고 질문해 보곤 했다. 자고 일어나면 출근하고, 출근하면 “영업, 영업”하면서 그 많은 세월을 보냈다. 이렇게 엄청난 세월을 지내오면서 나는 늘 영업이 무엇이고, 또 어떻게 계획하고, 행동에 옮겨야 하며, 그 같은 행동을 어떻게 점검하고 평가해야 하는가, 그리고 “어떻게 초지일관 나를 관리할 수 있는가?” 라는 것에 항상 관심을 가졌다. 오늘도 서점에 가보면, 수많은 영업 관련 서적들이 우리의 시야에 들어오곤 한다. 그리고 거의 모든 책들이 저자 나름대로의 고뇌와 열성을 담고 있기 때문에 영업에 많은 도움이 되는 것 또한 사실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왠지 어딘가 채워지지 않는 허전함을 금할 수가 없었다. 이것은 나무를 보..
나는 지난 많은 세월을 영업현장에서 근무했다.
그러면서 늘 “영업이란 무엇인가?”라고 질문해 보곤 했다. 자고 일어나면 출근하고, 출근하면 “영업, 영업”하면서 그 많은 세월을 보냈다. 이렇게 엄청난 세월을 지내오면서 나는 늘 영업이 무엇이고, 또 어떻게 계획하고, 행동에 옮겨야 하며, 그 같은 행동을 어떻게 점검하고 평가해야 하는가, 그리고 “어떻게 초지일관 나를 관리할 수 있는가?” 라는 것에 항상 관심을 가졌다.
오늘도 서점에 가보면, 수많은 영업 관련 서적들이 우리의 시야에 들어오곤 한다. 그리고 거의 모든 책들이 저자 나름대로의 고뇌와 열성을 담고 있기 때문에 영업에 많은 도움이 되는 것 또한 사실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왠지 어딘가 채워지지 않는 허전함을 금할 수가 없었다. 이것은 나무를 보되 숲을 보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기 때문이다. 그런 이유로 이 책은 나무도 보고, 숲도 보는 그런 심정으로 오랫동안 영업을 하면서 느낀 점 들을 쓴 책이다.

그래서 이 책은 “영업의 원리와 전략”을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전과 검증된 영업이론이 가득하다. 그러므로 영업사원은 물론, 판매사원, 판촉사원, 영업 관리자, 그리고 대리점 및 특판 영업팀 등 영업 관련 실무자 모두에게 필요한 “살아있는 영업매뉴얼” 책이다.

●첫째, 영업을 계획하고 실천하고, 점검하는 차원에서 영업의 기본과 계획, 실천과 행동, 점검과 평가, 그리고 영업인을 위한 자기관리와 자기 계발 방법을 썼다.
●둘째, 전체 내용을 44개의 꼭지로 일목요연하게 분류해서 집필했기 때문에 바쁜 영업현장에서 필요한 부분만 활용할 수 있다.
●셋째, 업종과 업태에 관계없이 거의 모든 분야의 영업에서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영업의 기본과 핵심을 매뉴얼화 했다.
●넷째, 영업 간부든, 영업사원이든 또는 판매사원, 판촉사원이든 영업활동에 필요한 지식을 이 책 한권에서 모두 얻을 수 있었으면 하는 심정으로 미사여구나 부연설명을 최소한 줄이는 방향으로 구성했다.
이렇게 나는 당신이 영업 분야에서 좀 더 빠르고, 쉽게 성공하는데 도움이 되는 공식과 지침, 그리고 방식과 아이디어를 간단하고 알기 쉽게 썼다. 그러므로 여러분은 이제 제품이나 서비스를 영업할 때, 이 내용을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다음과 같이 3권으로 출간하였다.

▸ 영업 체크리스트1-기본편
▸ 영업 체크리스트2-실전편
▸ 영업 체크리스트(합본)
그리고 이 책은 <영업 체크리스트2 실전편>이다.
이제 당신의 영업에 날개가 되어서, 영업능력을 한 단계 높게 업그레이드하여 줄 것이다!


임동학 지음
“맨테크 컨설팅” 대표. “영업 및 경영컨설턴트” 한양대학교 대학원에서 마케팅을 전공했으며, 삼천리 영업주임을 거쳐, 신동방 조직개발영업팀장, 해표유니레버 강서지점장, 프로스태프 영업전무, 한국경영컨설턴트협회 이사장을 역임했다. 현재는 경영지도사, 중소기업진흥공단 위촉지도사, 한국표준협회 전문위원, (주)맨테크컨설팅 대표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다.
지금까지 쓴 책으로는 「365일 영업 매뉴얼」「365일 영업 전법「성공하는 고객만족 40」「적은 돈으로 큰 광고 만들기」「프로슈머 마케팅」등이 있다. 그리고 많은 기업과 중소기업에 출강하여, 영업사원능력개발과정, 영업관리자 능력향상과정, 초급 영업사원 능력향상과정, 대리점판매관리 전문과정, 마케팅전략실무과정, 고객만족 행동혁신과정, 서비스마케팅관리, 영업목표관리과정, 컨설팅세일즈전문가과정 등의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해왔으며, 인간관계, 영업협상전략, 개척영업의 배가비결, 루트세일즈 성공비법, 백전백승영업전법, 성공하는 고객만족, 혁신 마케팅전략, 프로세일즈맨십, 컨설팅세일즈 등의 특강을 진행해왔다. 이 같은 활동으로 ‘경영컨설팅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한국산업교육 명강사 대상’을 수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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