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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화의 기술 이것이 기본이다 (합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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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관리
장수용
현대미디어
모두
우리가 하는 “말과 대화”는 의미가 서로 다르다. “말”은 의사를 전달하는 일방통행이며, “대화”는 의사를 교환하는 양방통행인 것이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은 “말 잘하는 것이 곧 대화 잘하는 것”으로 착각을 하고 있다. 그러므로 우리는 상대방에게 말을 하지 말고 대화를 해야 한다. 상대방에게 자기의 의견을 효과적으로 잘 전달해야 하려면 의사를 교환해야 하는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양방통행 대화기법”이 필요한 것이다. 하지만, 요즈음은 “컴퓨터, 스마트 폰, 카톡, 문자, 메일” 등 첨단 통신 디지털기기의 발달로 우리의 대화는 단절되고, 인간관계는 많이 소원해진 것이 현실이다. “한 마디의 말로 천 냥 빚을 갚는다.” “발 없는 말이 천리를 간다.” “내 뱉은 말은 주워 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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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49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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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하면서
차례
제1장. “대화의 기술”이 성공을 부른다
1. 대화기술은 왜 중요한가?
2. 대화의 기본을 갖춰라
3. 대화의 목적은 무엇인가?
4. 말하지 말고 대화를 하라
5. 원하는 메시지를 분명히 말하라
6. 대화의 15가지 노하우
7. 대화의 분위기를 조성하라
8. 효과적인 경청방법
9. 질문하고 대답하기
10. 상대방 입장에서 말하라
제2장. 자신 있고 여유 있게 대화를 하라
1. 칭찬하고 인정하고 감탄하라
2. 상대방은 무엇을 듣고 싶어 하는가?
3. 좋은 화제란?
4. 대화 능력을 키우는 방법
5. 대화기법의 10단계
6. 상대방의 말을 경청하라
7. 부드러운 말을 사용하라
8. 설득하지 말고 납득 시켜라
9. 상대에 따라 대화기술을 달리하라
10. 분명한 목소리로 끌어 당겨라
제3장. 대화는 “나를 표현하는 기술”이다
1. 동기를 끌어내는 대화기술
2. 인간관계를 소중히 하라
3. 마음을 여는 질문은 따로 있다
4. 먼저 칭찬한 다음에 비판하라
5. 충고하기와 충고받기
6. 이렇게 말하면 대화가 끊어진다
7. 자신을 적극적으로 표현하라
8. 미소는 대화의 윤활유다
9. 설득이란 “행동하게 하는 것”이다
10. 설득의 기본정신
제4장. 성공하는 사람의 대화기술
1. 욕구를 이용해 대화하라
2. 동기를 끌어내 대화하라
3. 대화하는 사람이 갖춰야 할 요건
4. 설득을 방해하는 화법
5. 자기 대화 진단법
6. “앵무새 화법”을 버려라
7. 대화를 이끌어 가는 능력
8. 그림을 그리듯이 말하라
9. 대화기술을 배워라
10. 소통은 이렇게 하라
TIP. 멋진 대화 이렇게!!
끝내면서
우리가 하는 “말과 대화”는 의미가 서로 다르다.
“말”은 의사를 전달하는 일방통행이며, “대화”는 의사를 교환하는 양방통행인 것이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은 “말 잘하는 것이 곧 대화 잘하는 것”으로 착각을 하고 있다.
그러므로 우리는 상대방에게 말을 하지 말고 대화를 해야 한다.
상대방에게 자기의 의견을 효과적으로 잘 전달해야 하려면 의사를 교환해야 하는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양방통행 대화기법”이 필요한 것이다.
하지만, 요즈음은 “컴퓨터, 스마트 폰, 카톡, 문자, 메일” 등 첨단 통신 디지털기기의 발달로 우리의 대화는 단절되고, 인간관계는 많이 소원해진 것이 현실이다.
“한 마디의 말로 천 냥 빚을 갚는다.”
“발 없는 말이 천리를 간다.”
“내 뱉은 말은 주워 담을 수가 없다.” 등 우리가 하는 말은 소중하고 또 어려운 것이다.
먼저 대화를 잘하려면 상대방에게 신뢰를 얻어야 한다.
신뢰를 얻으려면 말의 내용과 행동이 같아야 하고, 진심으로 말하여 상대에게 불평불만, 비난을 받지 말아야 한다.
그리고 “예, 아니오.”를 분명히 하여 생각의 중심을 잃지 말아야 한다.
또 자존심을 내세워 말하면, 상대에게 자존심을 상하게 된다.
그리고 말을 잘한다고 모든 대화가 잘 이뤄지는 것은 결코 아니다.
“대화의 기술”에는 몇 가지 비법이 있다.
▽
1. 뛰어난 “대화능력”을 갖고 싶은가?
2. 노련한 “설득력”으로 상대를 휘어잡고 내가 원하는 결론을 끌어내고 싶은가?
3. 단 한 번의 대화로 나에게 적대적인 상대방을 우호적으로 바꾸고 싶은가?
4. 상대방에게 나를 매력적으로 어필하고 싶은가?
5. 인간관계를 원만하게 해나가고 싶은가?
그렇다면 이 책을 보라.
이 책에는 대화에 관한 모든 것, 즉 “기본에서 실전”까지 모두 실려 있다.
그리고 이제 누구를 만나든지 자신 있고 여유 있게 대화를 하라.
▽
이 책은 <대화의 기술 이것이 기본이다> 합본이다.
“모바일 공간”서 스마트 폰이나 태블릿으로 읽기 쉽도록 편집을 했다.
그러므로 이제 차 한 잔 마시면서 언제 어디서나 “대화의 기술”을 터득할 수 있을 것
이다.
장수용 지음
경영지도사, 경영컨설턴트
중앙대학교 경영대학원 졸업. LG그룹 인화원 강사. 한국능률협회 책임 전문위원. 한국표준협회, 한국생산성본부 지도위원. 중소기업 연수원 자문위원 및 강사. 선문대 교수 역임. 현재는 전략기업컨설팅 대표 컨설턴트로 기업의 인사, 조직, 기업문화를 컨설턴트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365일 고객서비스 이것이 기본이다” “리더가 일류면 회사기 일류다” 등 많은
책이 있다. 훌륭한 대화란 말하는 것 보다 듣는 것이 중요하다. 이것은 항상 자기가 옳아야만 한다는 태도를 버리면 할 수 있다. 그리고 대화의 목표는 상대방을 굴복시키는 것이 아니라 인간관계를 맺는 것이다.
연락처- hdmedia21@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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