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확인
U
회원관리
로그인
가입
찾기
회원아이디
패스워드
로그인유지
회원아이디
이름
이메일
휴대폰번호
패스워드
패스워드 재입력
회원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동의 합니다
회원이용약관 보기
개인정보처리방침 보기
아이디찾기는 이름을 입력, 패스워드찾기는 아이디를 입력
회원가입시 이메일 입력
현
현대미디어
U
현
현대미디어
분류
전체보기
신규
인기
베스트
추천
구매
팬심
알림
문의
442
0
0
0
2
0
8년전
0
차이나는 기회다 (개정판) 합본
EPUB
구매시 다운가능
0.3 MB
자기관리
왕원, 롭 굿 펠로우 / 김혜숙
현대미디어
모두
요즈음 “사드”문제로 매스컴에 연일 중국뉴스가 장식을 하고 있다. 사실, 그동안 중국은 멀리 있는 나라가 아닌 것 같았다. 그러나 요즈음의 정세를 보면 현실적으로 중국은 아직 멀리 있는 느낌이다. 그동안 중국에 가서 성공한 사람이 많은가? 아니면 실패한 사람이 많은가? 또 한국기업은 중국진출에 성공했는가, 실패했는가? 중국인은 한마디로 대륙적이다. 그러므로 “사고방식과 행동양식”에서 우리와는 사뭇 다르다. 여유만만하고 스케일이 큰 특징이 있는가 하면, 상대방을 의심하고 여간해서는 속마음을 내비치지 않는다. 또 의외로 축소지향적인 측면도 엿보인다. 과연 중국인은 누구인가? 그리고 그들의 참모습은 무엇인가? 중국을 상대로 “비즈니스”를 하려면 우리는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
5,000
원 구매
목차
52
소개
저자
댓글
0
판권 페이지
“개정판”을 내면서
시작하면서
차례
제 1장. 중국교역과 비즈니스
1. 중국무역의 영광과 후퇴의 역사
2. 중국 경제발전의 기적
3. 21세기 경제 강국을 향하여
제 2장. 중국 비즈니스의 가치관
1. 중국의 정신 “유교사상”
2. 역사전통과 예의존중
3. 중국 비즈니스의 과거가치관
4. 중국 비즈니스문화의 변화
제 3장. 현대 중국 비즈니스의 가치관
1. 대륙에 부는 비즈니스 열풍
2. 우호관계는 비즈니스성공의 열쇠
3. 중국의 비즈니스 방식
4. 직접적 거절을 삼가라
5. 전략이론을 비즈니스에 이용하라
제 4장. 중국인의 교섭방법
1. 교섭의 초기단계
2. 교섭의 중간단계
3. 교섭의 최종단계
4. 교섭 중 연회의 역할
5. 교섭 중 접대의 역할
6. 교섭 중 접대장소와 절차
7. 중국인의 교섭전략
제 5장. 중국의 경영방식과 합작방법
1. 중국의 현대 기업문화
2. 중국의 현대 경영가치관
3. 비즈니스의사 결정방식
4. 합작사업 방법
5. 합작사업 인가와 정부지원제도
6. 합작사업의 경영유지법
제 6장. 중국 비즈니스문화 이해하기
1. 비즈니스 활동과 정부역할
2. 정부 당국자를 상대하는 법
3. 정부관리를 하나의 네트워크로 보라
4. 중국의 선물문화
제 7장. 중국소비자의 심리현상
1. 중국 소비자의 소비심리
2. 한 자녀 정책이 소비에 미치는 영향
3. 중국 소비자의 소비행동 특징
4. 중국 소비자의 구매경향
제 8장. 중국시장의 판촉과 유통방법
1. 중국시장의 조사방법
2. 중국시장의 판매촉진 전략
3. 광고, PR, 홍보전략
4. 판매촉진을 위한 마케팅활동
5. 중국시장의 유통구조
TIP. 중국비즈니스의 성공전략
끝내면서
요즈음 “사드”문제로 매스컴에 연일 중국뉴스가 장식을 하고 있다.
사실, 그동안 중국은 멀리 있는 나라가 아닌 것 같았다.
그러나 요즈음의 정세를 보면 현실적으로 중국은 아직 멀리 있는 느낌이다.
그동안 중국에 가서 성공한 사람이 많은가?
아니면 실패한 사람이 많은가?
또 한국기업은 중국진출에 성공했는가, 실패했는가?
중국인은 한마디로 대륙적이다.
그러므로 “사고방식과 행동양식”에서 우리와는 사뭇 다르다.
여유만만하고 스케일이 큰 특징이 있는가 하면, 상대방을 의심하고 여간해서는 속마음을 내비치지 않는다. 또 의외로 축소지향적인 측면도 엿보인다.
과연 중국인은 누구인가?
그리고 그들의 참모습은 무엇인가?
중국을 상대로 “비즈니스”를 하려면 우리는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가.
이 책은 바로 이런 해답이 들어 있다.
현장감이 살아 있는 중국 현지의 정보들을 담은 책이다.
이 전자책(eBOOK)은 <차이나는 기회다 (개정판)>합본이다.
이렇게 개정한 이유는 모바일 공간서 “스마트 폰”이나 “태블릿 PC”로 읽기 쉽도록 하기 위해서다. 그러므로 이제 언제, 어디서나 차 한 잔 마시면서 “중국의 비즈니스문화”를 얻게 된 것이다.
왕 원 공저
중국, 문화전문가, “비즈니스 문화론과 조직관리론”에 관한 전문가로 널리 알려진 그는 서양과 중국의 비즈니스문화에 대한 이론과 실천, 특히 문화적 경영관리 면에서 상당한 연구와 경험을 바탕으로 수많은 연구실적을 쌓아왔다.
지금은 대학에서 이 분야에 관한 강의를 하고 있다.
롭 굿펠로우 공저
오스트레일리아, 대학교수, “아시아의 비즈니스 문화”에 대해 폭넓은 지식을 소유하고 있는 몇 안 되는 서양학자로서, 아시아 지역에 대한 경험과 지식이 풍부하며 이처럼 풍부한 통찰력을 토대로 활발한 저술활동을 하고 있다.
대표적인 저서로 “인도네시아의 비즈니스” “일본의 비즈니스”등이 있다.
김혜숙 옮김
한림대학교 국어국문학과 졸업 후, 현재 “경제 경영서 전문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기적의 세일즈” “여러 가지 유형의 마케팅”등이 있다.
이컨텐츠에 대해 남기고 싶은 말은?
확인
수정확인
수정취소
U캐쉬로 구매하기
상품컨텐츠명
상품세부내용
결제전 U캐쉬
0 UCASH
결제할총금액
원
결제후 U캐쉬
UCASH
저자무료 선물증정
선물받는분 이메일
여러 이메일 입력시 ; (세미콜론) 구분, 이메일주소 최대 100개까지 가능.
선물 보낼 내용입력
300글자 이내의 메시지만 가능합니다.
구독권 결제
신용카드번호
카드유효기간
생년월일
사업자번호
패스워드
앞2자리
로그인
가입
현
현대미디어
분류
전체보기
신규
인기
베스트
추천
구매
팬심
팬심
알림
문의
프로필
팔로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