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되는 경기불황과 “기업의 구조조정”으로 많은 사람들이 일자리에서 밀려나고 있는 현실이다. 그리고 이들은 생존을 위해 재취업이나 자영업에 도전하고 있지만 이 또한 만만치가 않다.
그러나 여기서 변하지 않는 한 가지 분명한 사실은 “세상은 팔아야 산다!”는 것이다.
기업은 제품을 팔고, 음식점은 음식을 팔아야 하며, 스타는 이미지를 팔고, 우리는 자신의 능력을 팔아야 “살아남을 수”가 있는 것이다. 그래서 만약 신이 한 가지 기술을 우리에게 준다면 나는 망설임 없이 “세일즈의 기술”을 선택할 것이다.
이유는 이 세일즈의 기술만 있다면, 끝까지 살아남을 수 있는 “생존능력”을 지닐 수가 있기 때문이다.
우리가 역경과 실패, 패배를 겪고 뭔가 배우기만 한다면, 이것은 최고의 스승이 될 것 이다. 그리고 모든 역경과 상심, 실패는 그 어려움의 크기보다 더 큰 “보상의 열매”를 품고 있다.
그러나 이런 “교훈”은 가만히 있는데 찾아오지 않는다.
우리가 찾아 나설 때 “숨겨진 교훈”을 발견할 수가 있는 것이다.
이 책은 이런 “프로세일즈맨”의 근성과 조건, 우리가 알아야 할 성공 세일즈의 노하우가 가득 실려 있다. 사실 세일즈맨은 태어나는 것이 아니다. 그들은 만들어 지는 것이다.
여기서 더 중요한 것은 그런 과정에 “어떤 전략”이 있다는 것이다.
우리가 이런 “세일즈 전략” 가져야 직장이나 가정, 사회에서 마지막까지 살아남을 수 있는 세상이 된 것이다. 이런 이유로 이 책의 “개정판”이 출간된 것이다.
이 책은 <세일즈 마스터가 되라>를 두 권으로 분권하여 펴낸 “제 2권”이다.
이렇게 분권을 한 이유는 “스마트 폰”이나 “태블릿PC”로 읽기 쉬운 eBOOK을 만들기 위해서다. 그러므로 이제 언제, 어디서나 차 한 잔 마시면서 “세일즈의 잔략”을 편리하게 얻을 수 있게 되었다.
임동학 지음
맨테크 컨설팅 대표컨설턴트. 중소기업경영지도사.
한양대학교 대학원에서 마케팅을 전공했으며, (주)삼천리 영업주임을 거쳐 신동방 조직개발 영업팀장, 해표 유니레버 강서지점장, 프로스태프 영업전무, 한국경영컨설턴트협회 이사장을 역임했다. 현재는 중소기업경영지도사, 중소기업진흥공단 위촉지도사, 한국표준협회 전문위원, (주)맨테크 컨설팅 대표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다.
지금까지 쓴 책으로는 「365일 영업 매뉴얼」「365일 영업 전법「성공하는 고객만족 40」「적은 돈으로 큰 광고 만들기」「프로슈머 마케팅」등이 있다.
그리고 2,500여 개의 기업에 출강하여 “영업사원 능력개발과정, 영업 관리자 능력향상과정, 초급 영업사원 능력향상과정, 대리점 판매관리 전문과정, 마케팅전략 실무과정, 고객만족 행동 혁신과정, 서비스마케팅 관리, 영업목표관리(MBO) 과정, 컨설팅세일즈전문가과정”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해왔으며, “CEO의 인간관계, 영업협상전략, 개척영업의 배가비결, 루트세일즈 성공비법, 백전백승의 영업전법, 성공하는 고객만족, 혁신 마케팅 전략, 프로세일즈맨십, 컨설팅세일즈” 등의 특강을 진행해왔다.
이와 같은 활동으로 ‘경영컨설팅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한국산업교육 명강사 대상’을 수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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