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새로운 정보와 새로운 지식을 추구하는 마케팅 습관”을 지녀라!
가령, 인터넷 강좌를 듣는다든지, 업계 전문지를 더 많이 읽는다든지, 새로운 시스템을 배운다든지, 그 방법은 무궁무진하다.
이런 “자기계발을 위한 마케팅 습관”은 특히 요즘 같은 환경에서는 프로의 세계에서 밀려나지 않고, 새로운 흐름과 기술에 뒤처지지 않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다.
그러므로 마음속에 “현재의 나에 머무른다!”는 인식이 싹트지 않도록 언제나 학습을 해야 한다.
요즘 마케팅 세상은 너무 빨리 변하고 있다.
그것을 따라잡기 위해서는 힘닿는 한, 무슨 수라도 써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언젠가는 당신의 목에 “나는 한물간 사람이다!”라고 쓴 팻말을 걸어야 한다.
그리고 이 말은 분명한 진실이고, 격언이다.
아니면 당신은 역량부족으로 “찍퇴”(특정인을 찍어 퇴사를 권고)당할 수 있다.
사실, 성공은 상대적인 개념이며, 당신이 통제할 수 없는 주변 환경에 좌우되는 경우가 많아서 자신의 성공을 장담할 수는 없다.
그러나 자신이 성공할 수 있는 기회는 만들 수 있다.
그 핵심 “원칙”은 다음의 세 가지다.
첫째, 새로운 “목표”를 세워라!
당신이 뛰어넘어야 할 목표를 항상 조금씩 높여야 한다.
다시 말해, 자신에게 세우는 기준을 조금씩 높여야 한다. 좋은 성적과 위대한 성적의 차이는 여기에서 난다. 이 방법은 성공한 사람들이 실천하는 “첫 번째 행동원칙”이다.
둘째, 자신이 세운 “규칙”을 끝까지 고수하라!
흔히 성공의 결과에만 집착하여, 그곳에 도달하기까지 거쳐야 했던 과정은 잊기 쉽다.
그러나 당신이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은 부지런함이고, 당신이 더 성공할 수 있는 것도 부지런함임을 절대 잊지 말라.
셋째, 짧은 “순간”을 즐길 줄 알아라!
지금의 성공에 안주하려는 태도는 인간의 본성이다.
물론 좋은 시절을 축하하고, 노력 끝에 얻은 결실을 즐겨야 한다. 그러나 이런 “축하의 순간”은 짧을수록 좋으며, 곧 본연의 임무에 복귀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당신은 다시 “역량부족”으로 밀려날 수가 있다.
이 책은 마케팅 습관을 개발하는 <팔아야 산다> 종합편을 “스마트 폰”으로 읽기 쉽도록 두 권으로 분권한 제 2권이다.
그러므로 차 한 잔 마시면서, 언제 어디서나 쉽게 “새로운 마케팅 습관”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김영호 지음
중소기업 “판매팀”서 오랫동안 근무 후, 현재는 “판매 컨설팅”과 판매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과 마케팅 자문을 하고 있다. “팔아야 산다. 파는 것이 힘이다!” 캐치프레이즈를 내세우며, 자기 자신과 회사 이미지, 그리고 제품을 파는 “비법”을 전수하고 있다.
연락처- hdmedia2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