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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산성 향상을 위한-회의와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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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기남
현대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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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전자책(eBOOK)은 “회의와 제안”에 관한 책이다. 제1부는 회의, 제2부는 제안에 관한 내용을 쓴 책이다. 실무현장에서 회의를 진행할 때 이론에 치우치지 않고 실질적인 회의운영 방법에 관한 내용을 사례를 중심으로 알기 쉽게 쓴 책이다. 때문에 이 책의 장점은 다음 세 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첫째. 회의와 제안내용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둘째. 여기서 필요한 행동지침을 얻을 수 있다. 셋째. 그리고 곧바로 회의와 제안현장서 활용할 수 있다. 우리는 나의 생각과 인격을 존중받기 원하면, 다른 사람의 생각과 인격도 존중해야 한다. 그리고 다수결의 원칙에서 소수의 의견도 인정하고 존중해야 한다. 또 회의로 어떤 문제가 결정되면 반대의견을 지녔었어도 깨끗하게 승복하는 자세를 가져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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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66
소개
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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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권 페이지
시작하면서
차례
제1부-회의
1. 여러 사람의 지혜를 얻는 “회의”
2. 이런 회의는 할 필요가 없다.
3. 회의, 어떻게 줄일 수 있는가
4. 회의 효율화의 5대 원칙
5. 회의의 10가지 행동지침
6. 모든 회의에는 규칙이 있다
7. 회의에서 감정은 금물이다
8. 회의에서 금지할 행동과 언어
9. 이런 의장은 싫어한다.
10. 회의 참석자 어떻게 결정할 것인가
11. 어떤 장소를 선택할 것인가
12. 착석위치 결정방법
13. 시청각기기의 효율적 활용방법
14. 회의의 낭비요소
15. 의사진행 방법
16. 최고의 회의비결
17. 회의를 방해하는 9가지 요소
18. 의장이 알아야 할 회의전략
19. 목적별 회의 유형
20. 의견을 바르게 청취한다.
21. 능숙하게 의견을 제시하는 방법
22. 반대의견은 왜 나오는가.
23. 능숙한 발언의 포인트
24. 의견 대립시 해결책
25. 의장이 사용하는 질문의 패턴
26. 답변자가 주의해야 할 7가지
27. 체결 및 표결방법
28. 회의 효율화의 원칙
29. 회의 효율화의 저해요인
30. 회의 진행자의 체크리스트
제2부- 제안
1. 이것이 “제안”이다
2. 제안의 목적과 중요성
3. 제안활동은 왜 필요한가?
4. 제안활동의 현실과 문제
5. 제안리더의 역할
6. 제안활동의 2가지 문제점
7. 직장제안의 활성화
8. 제안이 나오지 않는 이유 3가지
9. 제안 아이디어 6가지
10. 제안 개선의 6단계
11. 개선 문제점의 명확화
12. 개선의 문제점을 인식하라
13. 문제점을 정량화 한다
14. 개선 7가지 (5W2H) 질문법
15. 워크 샘플링
16. 그래프와 종류
17. 창조성 개발방법
18. 문제점 관찰과 판단
19. 문제점 현상과 분석방법
20. 개선 정보수집과 방법
21. 작업공정 분석방법
22. 작업공정 분석순서
23. 작업 분석의 종류
24. 개선의 착안
25. 개선의 12가지 비결
26. 동작경제의 원칙
27. 작업개선 착안방법
28. 개선안 평가방법
29. 개선안 분석방법
30. 개선실시 및 단계별 필수사항
끝내면서
이 전자책(eBOOK)은 “회의와 제안”에 관한 책이다.
제1부는 회의, 제2부는 제안에 관한 내용을 쓴 책이다.
실무현장에서 회의를 진행할 때 이론에 치우치지 않고 실질적인 회의운영 방법에 관한 내용을 사례를 중심으로 알기 쉽게 쓴 책이다.
때문에 이 책의 장점은 다음 세 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첫째. 회의와 제안내용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둘째. 여기서 필요한 행동지침을 얻을 수 있다.
셋째. 그리고 곧바로 회의와 제안현장서 활용할 수 있다.
우리는 나의 생각과 인격을 존중받기 원하면, 다른 사람의 생각과 인격도 존중해야 한다.
그리고 다수결의 원칙에서 소수의 의견도 인정하고 존중해야 한다.
또 회의로 어떤 문제가 결정되면 반대의견을 지녔었어도 깨끗하게 승복하는 자세를 가져야 한다. 즉, 만나서 의논을 하고, 의논을 하면 결정을 하고, 결정을 했으면 실행해야 하는 것이 회의의 목적이다.
다음은 회의의 원칙이다!
1. 그만둔다.
2. 간소화한다.
3. 통합한다.
4. 위양한다.
5. 표준화한다.
그리고 제안으로
1. 차례를 바꾸었다.
2. 순서를 바꾸었다.
3. 형태를 바꾸었다.
4. 소재를 바꾸었다.
5. 절차를 바꾸었다.
그랬더니
1. 하기 쉬워졌다.
2. 더욱 빨라졌다.
3. 보다 안전해졌다.
4. 알기 쉬워졌다.
5. 착오가 줄었다.
이것이 “회의와 제안”의 결과다!!
서기남 지음
경영컨설턴트, 대기업 인력개발팀의 근무경험을 살려서 지금은 “기업 경영컨설턴트”로 활동을 하고 있다. 오랫동안의 실무경험을 살려서 조직 내의 소통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을 깨닫고 이 책을 썼다. “회의와 제안” 내용을 쉽게 파악하고, 적절한 행동의 지침을 얻어 곧바로 현장실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알기 쉽게 썼다.
연락처 hdmedia21@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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