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8 0 0 15 6 0 9년전 0

말하지 말고 설득을 하라

말하지 말고 설득을 하라!! 우리 인생은 “무엇을 얼마나 팔수 있느냐?”하는 능력에 의해 크게 좌우된다. 다시 말하면, 당신이 다른 사람들처럼 컴퓨터나 자동차등 눈에 보이는 제품을 판매하든, 아니면 사람들은 만나지 않은 채 꼬박 책상에 앉아 일만 하든 “자신을 파는 능력”은 대단히 중요하다. 그러니까 당신이 비록 어떤 유형의 제품을 판매하지는 않더라도 살아 있는 동안은 매일매일 판매와 연관되어 있는 것이다. 우선 직장을 구하기 위해서는 당신의 특별한 설득능력을 판매해야 한다. 그리고 직장을 구한 후에는 승진이나 봉급인상을 위해 당신의 가치와 재능을 팔아야 하며, 고객과 직원 심지어는 친구들에게까지 당신 자신을 팔아야 한다. 또 대학에 들어 갈 때도, 배우자를 만날 때도, 융자를 받을 때도 ..
말하지 말고 설득을 하라!!

우리 인생은 “무엇을 얼마나 팔수 있느냐?”하는 능력에 의해 크게 좌우된다.
다시 말하면, 당신이 다른 사람들처럼 컴퓨터나 자동차등 눈에 보이는 제품을 판매하든, 아니면 사람들은 만나지 않은 채 꼬박 책상에 앉아 일만 하든 “자신을 파는 능력”은 대단히 중요하다. 그러니까 당신이 비록 어떤 유형의 제품을 판매하지는 않더라도 살아 있는 동안은 매일매일 판매와 연관되어 있는 것이다.

우선 직장을 구하기 위해서는 당신의 특별한 설득능력을 판매해야 한다.
그리고 직장을 구한 후에는 승진이나 봉급인상을 위해 당신의 가치와 재능을 팔아야 하며, 고객과 직원 심지어는 친구들에게까지 당신 자신을 팔아야 한다. 또 대학에 들어 갈 때도, 배우자를 만날 때도, 융자를 받을 때도 이는 마찬가지다. 이렇게 거의 모든 삶의 행동은 “판매행위”와 관련되어 있는 것이다.

다른 사람에게 “자신을 판매하는 법칙”은 두 가지가 있다.

첫째는 “긍정적 자세”를 파는 것이다.
성공은 남들에 대한 당신의 자세뿐만 아니라 당신 자신에 대한 자세에 의해서도 크게 영향을 받는다. 다시 말해, 당신이 긍정적이고 낙관적이며 행복한가, 아니면 반대로 부정적이고 비관적이며 파괴적인가, 이렇게 같은 상황에서도 완전히 다른 자세를 가지고 있다면, 그 결과는 완전히 달라지는 것이다.

긍정적 자세를 가지고 있으면 성공에 이르는데 큰 도움이 된다.
자세는 세 가지 방법으로 만들어 진다. 그 하나는 우리의 믿음이나 지식에서 나오고, 다른 하나는 우리의 느낌이나 감정에서 나오며, 나머지 하나는 지식과 감정을 바탕으로 하는 특정한 행동경향에서 비롯되는 것이다. 그러므로 당신이 어떤 사람에게 좋지 않은 편견을 가지고 있다면 그것을 반성하고 고쳐야 할 필요가 있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자신을 판매한다는 것은 불가능해 질 것이다.

그러므로 지금 당신 자신에게 물어보기 바란다.
나는 나 자신에 대해 좋은 자세를 가지고 있는가?
나는 내 직업에 대해 좋은 자세를 보이고 있는가?
나는 내 상사를 좋은 자세로 대하고 있는가?
나는 인종이나 종교에 상관없이 사람들을 좋은 자세로 말하고 있는가?
나는 내 삶과 삶이 주는 보상에 대해 좋은 자세를 지니고 있는가? 등이다.
그리고 잘못된 점은 스스로 깨닫고 자세를 고치는 것이다.

둘째는 “설득의 기술”을 파는 것이다.
당신 자신을 판매하는 두 번째 법칙은 설득의 기술이다.
성공하기 위해서는 다른 사람들을 효율적으로 설득 할 수 있어야 하고, 설득하고자 하는 것을 정확히 전달하는 능력이 있어야 한다. 설득은 인간의 삶 표현방식이며 생활을 이끌어 가는 수단이다. 그러므로 설득능력이 떨어지거나 완전히 계발되지 않은 사람은 결코 정상에 우뚝 설수가 없다. 이유는 설득능력이야 말로 자신을 최대한 부각시키는 데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기 때문이다.

눈을 돌려 정상에 우뚝 선 사람을 보면 그들은 각기 독특하고 강력한 설득력과 대화기술, 협상력 등을 가지고 있다. 이들이 성공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바로 이런 설득능력이 있기 때문이다. 아무리 뛰어난 잠재 능력을 소유하고 있다고 해도 이것을 표현할 수 있는 설득기술을 갖추지 못했다면 모든 것이 의미가 없는 것이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은 뛰어난 설득능력을 발휘하고 싶은 욕구가 있다.
노련한 설득으로 상대방을 휘어잡고 자신이 바라는 결론을 이끌어내고 싶어 한다. 또 단 한 번의 설득으로도 나에게 적대적이었던 상대를 내 편으로 만들고 싶어 한다. 그리고 상대방에게 자신을 매력적으로 표현하고 인간관계를 원활하게 이어가고 싶어 한다.

이 책은 이런 사람을 위한 “설득의 기술”이 담겨 있다.
모바일 시대에 “스마트 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읽기 쉽도록 편집한 e BOOK이다.
커피 한 잔 마시면서 스마트 폰으로 읽을 수 있는“ 설득기술 정보콘텐츠”인 것이다.

이제 말하지 말고 설득을 하라!!
김선형 지음
서울에서 태어나 동국대학교 컴퓨터공학과를 졸업했다. 졸업 후 한국에서 직장생활을 하다가 결혼, 현재는 노르웨이 포스그룬에서 딸 리아와 행복하게 살고 있다. 동서양의 많은 사람을 만나다보니까는 “소통 커뮤니케이션”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어 이 책을 썼다.
예를 들면, 한국인은 “결혼 했나요?”질문에 “아직 하지 못했어요.”라고 대답을 하면 “왜 하지 못했나요?”하면서 또 “그럼 언제 결혼합니까?”하고 다시 질문을 한다. 그러나 서양에서는 이런 질문은 없고 질문하지도 않는다. 또 서양에서는 “예스” 한마디로 끝나는 대답 “예‘가 한국에서는 다양한 의미로 해석을 해야 한다. 다시 말해, “예!”는 진정한 의미의 긍정적 대답이고, “예?”는 생각해보겠다는 대답이다. 또 “예, 예”는 듣기는 하지만 아직 동의할 수 없다는 뜻이고, “예에....”는 잘 알 수가 없어 생각이 다르다는 대답이다. 이처럼 다양한 말과 대화의 방법을 알기 쉽게 재미있는 사례와 함께 썼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