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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트워크 마케팅 알고 시작하라

얼마 전 “음식점 창업 알고 시작하라”전자책을 펴내면서 창업시장의 심각함을 새삼 깨닫게 되었다. IMF의 외환위기로 많은 기업의 정리해고가 시작되면서 지속되는 경기불황으로 요즈음은 조기퇴직, 구조조정, 베이비부머 세대(1955년~1963년생 721만 명)들이 실직상태로 내 몰리고 있는 더욱 어렵고 힘든 상황이 되었다. 여기에 취업을 포기한 “젊은 세대”들 까지 창업시장으로 뛰어들면서 우리나라의 외식시장은 초 포화상태가 되어 살아남을 수가 없는 지경에 이르게 되었다. IMF당시 40만개이던 음식점이 현재는 60만개가 넘고 있는 것이다. 우리나라 5천만의 인구 중 83명당 음식점이 하나 꼴이니 하루 삼시세끼를 모두 외식을 해도 음식점이 살아남기 어려운 셈이 된 것이다. 그래서 음식점 창업자 절반 ..
얼마 전 “음식점 창업 알고 시작하라”전자책을 펴내면서 창업시장의 심각함을 새삼 깨닫게 되었다. IMF의 외환위기로 많은 기업의 정리해고가 시작되면서 지속되는 경기불황으로 요즈음은 조기퇴직, 구조조정, 베이비부머 세대(1955년~1963년생 721만 명)들이 실직상태로 내 몰리고 있는 더욱 어렵고 힘든 상황이 되었다.

여기에 취업을 포기한 “젊은 세대”들 까지 창업시장으로 뛰어들면서 우리나라의 외식시장은 초 포화상태가 되어 살아남을 수가 없는 지경에 이르게 되었다.
IMF당시 40만개이던 음식점이 현재는 60만개가 넘고 있는 것이다. 우리나라 5천만의 인구 중 83명당 음식점이 하나 꼴이니 하루 삼시세끼를 모두 외식을 해도 음식점이 살아남기 어려운 셈이 된 것이다.

그래서 음식점 창업자 절반 50%가 1년 이내 문을 닫게 되고, 80%가 3년 이내 폐업을 하며 한 두 명만 살아남고 있다. 그리고 이들은 그동안 조금씩 모아둔 쌈짓돈과 퇴직금 심지어 주택담보 대출금까지 날리면서 또 다시 추락하는 경우가 무척 많다.

하지만 “네트워크 마케팅”비즈니스는 이런 창업과는 다른 점들이 무척 많이 있다. 요즘처럼 불확실 시대에 많은 자본을 투자해 하는 창업과는 달리 무자본으로 자신의 능력을 담보로 할 수가 있으며, 부업이나 본업으로도 가능한 “무점포 무자본”사업이기 때문이다. 이처럼 네트워크 비즈니스는 다른 사업에 비해 많은 이점을 가지고 있는 것이다.

첫째. 아주 적은 자본으로 사업을 할 수가 있다.
대부분의 사업을 시작하려면 자본금이 엄청나게 든다. 여기에 창업 80%가 3년 이내에 실패를 하면서 쪽박을 차고 있는 현실이다. 하지만 “네트워크 비즈니스”는 아주 적은 투자와 당신의 능력에 따라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

둘째. 개인 사업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시간이 자유롭다.
근무시간을 얼마든지 마음대로 정할 수 있고 하루에 어느 정도 일할지도 자유롭게 선택을 할 수가 있다.

셋째. 회사가 제품의 홍보를 담당해주기 때문에 회원사업자가 개별적으로 많은 판촉비와 홍보비를 소모하지 않아도 된다.

넷째. 이미 당신이 소비자로서 제품을 쓰고 있다면, 회원사업자가 되면 많은 할인 혜택을 받을 수가 있다. 왜냐하면, 이제부터는 도매가로 제품을 구입할 수가 있기 때문이다. 소비하면서 돈을 버는 것이다.

다섯째. 집에서 일하기 때문에 사무실 비용 등 제반 경비가 적게 든다.

여섯째. 많은 제품을 쌓아 놓을 필요가 없다.
“네트워크 마케팅”은 회원사업자가 회사와 직접 거래를 하기 때문에 새로운 판매 팀원에게 줄 샘플과 고객에게 공급할 정도의 물량만 있으면 된다.

일곱째. 담당 구역이 제한되어 있지 않아서 어디서든지 제품을 판매할 수가 있다.

여덟째. 판매 팀원들이 하기에 따라서 수입이 늘어난다.
당신이 할 일은 돈을 벌어주는 회원사업자의 수를 늘리는 일이다.

아홉째. 사업이 가정을 배경으로 운영되고 함께 일해야 하는 만큼 부부나 가족 형 사업에 적합하여 가족 구성간의 친밀감을 더해줄 수가 있다.

열째. 오락, 여행, 새로운 사람들과의 만남, 그리고 긍정적인 배움의 기회를 얻을 수가 있다.

마이크로 소프트 “빌 게이츠”회장이 한 말이다.
“내가 만약에 소프트웨어 산업을 하지 않았으면, 나는 네트워크 마케팅 사업을 했을 것이다. 그것도 한국에서!!”

네트워크 마케팅은 “제조업자→도매업자→소매업자→소비자”의 과거 유통구조를 “제조업자→소비자”로 소비자가 사업자가 되는 비즈니스 사업이다.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유행업종이 아닌 유망업종을 선택해야 성공하듯이, 네트워크마케팅 역시 좋은 회사를 선택해야 한다. 그러므로 네트워크 마케팅의 “허와 실” “명과 암”을 알고 시작해야 한다.

이 책이 이런 정보의 갈증을 해결해 줄 것이라고 생각을 하면서 추천을 한다.
“네트워크 비즈니스”로 성공과 부의 문을 활짝 열고, 당신이 꿈꾸는 행복이 가득하길 진심으로 바란다.
미야지마 사토시 지음
자신이 경험한 네트워크 성공철학을 보급하기 위하여 현재 네트워크 마케팅 컨설팅회사 ‘소피아 마인드’를 설립하여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네트워크 비즈니스를 위한 기업연수, 세미나, 저작활동 등을 하고 있다. 자신의 네트워크 마케팅 경험을 바탕으로 집필한 이 책은 초심자에서부터 사업자에 이르기까지 언제 어디서나 활용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 마케팅”의 핵심전략을 소개했다. 이 책은 네트워크 마케팅의 이해와 자신이 비즈니스 활동에 나설 때의 안내뿐만 아니라 성공한 조직의 우두머리가 될 수 있는 길을 하나씩 단계별로 알기 쉽게 설명을 했다.

이수영 옮김
한국외국어 대학교 일본어과 수료 후, 전문번역가로 활동 하고 있다. 옮긴 책은 ‘따라하면 부자 되는 습관’등 다수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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