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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전 영업현장 매뉴얼

필자는 지난 20여 년간 영업현장에서 근무한 경험이 있다. 그러면서 늘 “영업이 무엇인가?” 라고 질문해 보곤 했다. 자고 깨면 출근하고, 출근하면 영업영업 하면서 세월을 보냈다. 그 엄청난 세월을 지내오면서 필자는 늘 영업이 무엇이고, 어떻게 계획하고, 행동에 옮겨야 하며 그 같은 행동은 어떻게 점검하고 평가해야 하는가? 그리고 어떻게 초지일관하면서 나를 관리할 수 있는가? 라는 것에 관심을 가졌다. 이 책을 쓰는 데 있어 전체 내용의 일부분은 저자 나름대로의 경험과 철학에 따랐다. 그러나 어느 일부분은 이미 검증된 훌륭한 내용을 그대로 원용했다. 이 점에 대해 필자에게 그 같은 원용이 가능하도록 해주신 많은 선배님들께 감사드린다. 그리고 특별히 필자가 이 책을 집필하는데 관심을 둔 것..
필자는 지난 20여 년간 영업현장에서 근무한 경험이 있다.
그러면서 늘 “영업이 무엇인가?” 라고 질문해 보곤 했다. 자고 깨면 출근하고, 출근하면 영업영업 하면서 세월을 보냈다.

그 엄청난 세월을 지내오면서 필자는 늘 영업이 무엇이고, 어떻게 계획하고, 행동에 옮겨야 하며 그 같은 행동은 어떻게 점검하고 평가해야 하는가? 그리고 어떻게 초지일관하면서 나를 관리할 수 있는가? 라는 것에 관심을 가졌다.

이 책을 쓰는 데 있어 전체 내용의 일부분은 저자 나름대로의 경험과 철학에 따랐다.
그러나 어느 일부분은 이미 검증된 훌륭한 내용을 그대로 원용했다. 이 점에 대해 필자에게 그 같은 원용이 가능하도록 해주신 많은 선배님들께 감사드린다.

그리고 특별히 필자가 이 책을 집필하는데 관심을 둔 것은 다음과 같다.

첫째, 영업을 PDS의 시스템으로 계획하고, 실천하고 점검하는 차원에서 “파트 1”에서는 영업의 기본과 계획, “파트 2”에서는 영업의 실천과 행동, “파트 3”에서는 영업의 점검과 평가 그리고 “부록”에서는 자기관리, 자기계발을 다루었다.

둘째, 전체 내용을 44개의 꼭지로 일목요연하게 집필했기 때문에 바쁜 영업현장에서 필요한 부분만 찾아서 활용하기 좋게 구성했다.

셋째, 업종과 업태에 관계없이 거의 모든 분야의 영업에서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영업의 핵심만을 매뉴얼화 했다.

넷째, 영업 간부이든 영업사원이든 또는 판매사원, 판촉사원이든 영업활동에 필요한 지식을 이 책 한권에서 모두 얻을 수 있었으면 하는 심정으로 미사여구나 부연설명을 최소한으로 줄이는 방향으로 구성했다.

많은 경우에 나무를 보되 숲을 보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 있는데, 그런 이유로 이 책을 나무도 보고 숲도 보는 그런 심정으로 집필했다.
임동학 지음
한양대학교 대학원에서 마케팅을 전공했으며, 그 삼천리 영업주임을 거쳐 신 동방 조직개발 영업팀장, 해표 유니레버 강서지점장, 프로스태프 영업전무, 한국경영컨설턴트협회 이사장을 역임했다. 현재는 경영지도사, 중소기업진흥공단 위촉지도사, 한국표준협회 전문위원, (주)맨테크 컨설팅 대표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다.
지금까지 쓴 책으로는 「365일 영업 매뉴얼」「365일 영업 전법「성공하는 고객만족 40」「적은 돈으로 큰 광고 만들기」「프로슈머 마케팅」등이 있다. 이 밖에도 2,500여 개의 기업과 120여개의 중소기업에 출강하여 영업사원 능력개발과정, 영업 관리자 능력향상과정, 초급 영업사원 능력향상과정, 대리점 판매관리 전문과정, 마케팅전략 실무과정, 고객만족 행동 혁신과정, 서비스마케팅 관리, 영업목표관리(MBO) 과정, 컨설팅세일즈전문가과정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해왔으며, CEO의 인간관계, 영업협상전략, 개척영업의 배가비결, 루트세일즈 성공비법, 백전백승의 영업전법, 성공하는 고객만족, 혁신 마케팅 전략, 프로세일즈맨십, 컨설팅세일즈 등의 특강을 진행해왔다. 이 같은 활동으로 ‘경영컨설팅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한국산업교육 명강사 대상’을 수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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