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는 “네트워크 마케팅” 방법이 무척 다양하다.
조직판매, 소개판매, 소비자환원비즈니스, 시스템판매, 입소문판매, 인맥비즈니스, 매트릭스판매, 개별판매 등 많은 회사가 여러 형태의 직접 판매에 관계하고 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본업 또는 부업으로 판매직에 종사하면서 월 적게는 몇 십, 몇 백 많게는 몇 천까지 수입을 올리기도 하고 몇몇 사람들은 노력과 현명한 결정, 약간의 운과 자신들만의 독특한 판매기법과 조직을 만들어 백만장자가 된 경우도 있다.
그리고 이러한 판매기법은 누구든지 배울 수 있다.
또 이것으로 성공한 사람들도 회사원, 가정주부, 학생, 사회적 지위가 높은 전문 직업인, 사업가등 매우 다양하다.
네트워크 마케팅은 능력에 따라 수입이 보장되므로 시작할 때 돈이 많이 필요 한 것도 아니다.
어떤 사람들은 상당히 많은 자본을 투자해서 성공하기도 하지만 거의 무일푼으로 시작해서 부를 거머쥐기도 한다.
그리고 네트워크 마케팅에서는 여러분이 바로 사장이다.
스스로의 근무 시간과 장소를 선택해서 얼마나 일할 것인지를 결정해야 한다.
그러나 이 역시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는 사실은 알아야 한다.
만일 네트워크 마케팅에서 그냥 몇 사람 데리고 와서 그 사람들이 제품을 팔아주면 나는 앉아서 큰 부자가 되는 그런 것이 아니다.
지금 당신이 그런 생각을 가지고 있다면 조직은 약해지고, 사람들은 판매다운 판매를 하지 못할 것이다.
수입은 프로그램마다 판매계획, 평균판매액, 판매난이도, 유망 성, 조직의 성장 여부 등 변수가 많은 데다 회원 사업자가 어느 정도의 시간과 노력을 투자 하느냐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일률적으로 얼마라고 할 수가 없다.
결국 얼마를 버느냐는 자신과 일하는 사람에 달려 있는 것이다.
이 책은 이러한 내용들을 쓴 책이다.
여러분이 판매활동에 나설 때 어떻게 하고, 무엇을 할 것인가 뿐만 아니라 거대한 마케팅 조직의 리더가 될 수 있는 방법 등을 하나씩 하나씩 설명했다.
처음 판매에 들어갈 때 필요한 기본적 자세와 준비사항, 그리고 네트워크 마케팅의 기본원리, 인적자원을 모으는 법, 처음 접근하는 법은 물론 판촉을 위해 세미나를 주관하거나 설명회의 연사로서 해야 할 일도 썼다.
또 회원사업자가 될 수 있는 사람을 모으는 기본원리, 새로 들어온 사람들을 위한 모임, 교육 훈련, 그리고 회원사업자들의 동기를 어떻게 끌어내서 그들로 하여금 다른 사람들을 교육시킬 수 있는가 등 네트워크 마케팅의 처음부터 끝까지를 알기 쉽게 쓴 종합가이드이다.
사토시 미야마 지음
사토시 미야마는 네트워크 비즈니스 전문 컨설턴트로서 그 이름이 알려져 있다. 이 외에도 판매 전략과 관련된 세미나와 워크샵을 이끌며 마케팅 전문가로도 활동하고 있다.
자신의 성공철학을 보급하기 위하여 현재 네트워크마케팅 컨설팅회사 ‘소피아 마인드’를 설립하여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또 기업연수, 세미나, 저작활동 등도 하고 있다.
네트워크 마케팅에서 성공하려면 먼저 올바른 자세를 가져야 한다. 항상 생각하고 마음으로 느끼고 있어야 하며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생각, 남들보다 더 일하겠다는 각오, 다른 사람들과 함께 일하는 것에 대한 이해를 쌓아 가면 성공할 수 있는 비즈니스이다.
이수경 옮김
한국외국어 대학교 일본어과 수료 후, 전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은 ‘따라하면 부자 되는 습관’등 다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