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98 0 0 34 5 0 12년전 0

생각하는 빵

나의 몸과 마음을 닦읍시다!! ● 어린이 여러분!! 여러분은 부모님으로부터 아주 귀하게 태어났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100년이라는 긴 세월을 열심히 살아가야 합니다. 매일 부모님은 여러분에게 훌륭한 사람이 되어야 한다고 말씀하시고, 학교를 가면 선생님도 그렇게 말씀하십니다. 또 다른 어른들도 훌륭한 사람이 되라고 하십니다. 그럼 훌륭한 사람은 어떤 사람일까요? 먼저 훌륭한 사람은, 자기의 몸을 스스로 닦아서 큰마음과 바른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언제나 다른 사람을 존중하고, 위하며, 예절바른 말과 행동을 합니다. 또 훌륭한 사람은, 공부를 많이 하여서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뛰어난 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훌륭한 사람은, 몸이 튼튼하..
나의 몸과 마음을 닦읍시다!!


어린이 여러분!!
여러분은 부모님으로부터 아주 귀하게 태어났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100년이라는 긴 세월을 열심히 살아가야 합니다.

매일 부모님은 여러분에게 훌륭한 사람이 되어야 한다고 말씀하시고,
학교를 가면 선생님도 그렇게 말씀하십니다.
또 다른 어른들도 훌륭한 사람이 되라고 하십니다.

그럼 훌륭한 사람은 어떤 사람일까요?

먼저 훌륭한 사람은, 자기의 몸을 스스로 닦아서 큰마음과 바른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언제나 다른 사람을 존중하고, 위하며, 예절바른 말과 행동을 합니다.

또 훌륭한 사람은, 공부를 많이 하여서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뛰어난 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훌륭한 사람은, 몸이 튼튼하여서 다른 사람을 위하여 힘껏 일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훌륭한 사람은 평생을 행복하게 삽니다.
다른 사람을 위하는 말마다에 사랑이 흐르고,
다른 사람을 위하는 일마다에 보람이 돌아옵니다.
그리하여 훌륭한 사람은 사랑과 보람이 차곡차곡 쌓이는 행복한 삶을 살아 갈 수 있습니다.

이제 여러분도 훌륭한 사람으로 자라나야 합니다.
이렇게 되려면 어릴 때부터 큰마음을 닦고, 예절바른 행동을 해야 합니다.
또 공부도 열심히 해야 하고, 몸도 튼튼하게 가꾸어야 합니다.

그러나 이와 같은 노력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힘이 들 때도 있고, 화가 날 때도 있고, 하기 싫어질 때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런 것 들을 참고 이겨내야 합니다.
어릴 때의 고생은 뒷날 수백 배, 수천 배가 되어서 어른이 된 나에게 돌아옵니다.
그러므로 어릴 때 참고 노력하는 사람만이 훌륭한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책 “생각하는 빵”은 여러분을 훌륭한 어린이로 키워주는 13가지 가르침이 가득실려 있습니다.
“생각하는 빵”을 읽는 어린이는 자기 몸을 스스로 닦아서 큰마음과 바른 마음을 지니게 됩니다. 또 책 내용의 교훈을 본받아 하나씩 하나씩 실천하면, 매일매일 사랑과 보람이 차곡차곡 쌓이는 행복한 삶을 살아가게 됩니다.

어린이 여러분, 반드시 훌륭한 사람이 됩시다!!
김 윤 환 지음
경북 대구출생, 안동사범학교, 대구교육대학,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을 졸업했으며,
대구 경진초등학교 교장으로 근무했다. 소년한국일보에 ‘어린이 예절’과 한국교육총연합회의
‘새 교육’에 어린이 예절 글을 연재했다.
지은 책은 ‘요점 교육학’, ‘기본생활습관’등이 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