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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5고객서비스이것이기본이다

고객은 항상 옳다! 스튜 레오나드가 가게를 연지 얼마 안 되어서였다. 한 할머니가 어제 산 달걀이 상했다며 반품을 요구하러 왔다. 그러나 스튜는 그런 달걀을 팔았을 리 없다고 거절했다. 그러자 할머니는 버럭 화를 내면서, “내가 헛소리를 하겠어? 다시는 이 가게에는 안 온다!”하며 갔다. 이 일이 있은 후 스튜는 자신의 잘못을 뉘우치며, 기업철학이 담긴 고객응대 신조를 만들었다. 기본 1-고객은 항상 옳다. 기본 2-만약 고객이 옳지 않다면 기본 1로 되돌아가라!! 이렇게 가슴깊이 고객에 대한 마음과 배려가 있다면 친절과 서비스는 저절로 행동으로 우러러 나오는 것이다. 그리고 스튜 레오나드는 18년 연속 전문매장 단위 면적당 미국 내 최고의 매출을 올려 기네스북에 올랐다..
고객은 항상 옳다!

스튜 레오나드가 가게를 연지 얼마 안 되어서였다.
한 할머니가 어제 산 달걀이 상했다며 반품을 요구하러 왔다.
그러나 스튜는 그런 달걀을 팔았을 리 없다고 거절했다.
그러자 할머니는 버럭 화를 내면서,
“내가 헛소리를 하겠어? 다시는 이 가게에는 안 온다!”하며 갔다.
이 일이 있은 후 스튜는 자신의 잘못을 뉘우치며,
기업철학이 담긴 고객응대 신조를 만들었다.

기본 1-고객은 항상 옳다.
기본 2-만약 고객이 옳지 않다면 기본 1로 되돌아가라!!

이렇게 가슴깊이 고객에 대한 마음과 배려가 있다면 친절과 서비스는 저절로
행동으로 우러러 나오는 것이다.
그리고 스튜 레오나드는 18년 연속 전문매장 단위 면적당 미국 내 최고의
매출을 올려 기네스북에 올랐다.

갈수록 기업들이 고객서비스(CS)경영을 강화하고 있다.
바야흐로 고객서비스가 기업 성장을 판가름하는 시대가 된 것이다.
이젠 고객서비스 밖에 길이 없다.
그리고 이것은 영원히 변하지 않는 진리이다.

이 책은 누구나 CS를 알기 쉽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모바일 시대에
맞춰서 읽기 쉽도록 핵심만을 정리한 eBOOK이다.
고객 서비스의 기본은 그 어떤 훌륭한 시스템과 이론보다 고객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작은 미소와 정성 깃든 실천에 있다.

밝은 표정과 부드러운 말씨, 공손한 태도와 친절한 업무처리, 완벽한 업무지식과
숙달된 서비스 능력으로 고객에게 기쁨을 주었을 때 나 그리고 우리 기업은 경쟁에서
살아남을 것이다.
장수용 지음
경영지도 및 노무관리사이다. 충남 서천에서 태어나 중앙대학교 경영대학원 졸업 후, LG그룹 인화원
강사, 한국능률협회 책임전문위원, 한국표준협회 및 한국생산성본부 지도위원, 중소기업연수원 자문위원 및
강사를 했다. 경희대 강사, 선문대 교수를 역임했으며 현재는 “전략기업 컨설팅”을 운영하면서 인사, 조직,
교육, 기업문화 관련 컨설팅을 하고 있다.
지은 책은 “365일 직장예절 이것이 기본이다”외 50여권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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