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64 0 0 24 18 0 12년전 0

성공한 사람들은 우뇌로 생각한다

좌뇌와 우뇌 “두뇌”를 모두 활용하라!! 인간의 좌뇌는 한 문제에 한 가지 답만을 하는 “논리적 사고”를 한다. 그러나 우뇌는 다양한 답과 문제해결을 이끌어내는 “창조적 사고”를 한다. 그래서 우뇌는 인체의 오케스트라 지휘자이다. IT정보 시대를 살아가려면 시각적, 공간적 이미지가 필요한 우뇌를 활용해야 한다. 논리적 좌뇌 시대는 끝나고 창조적 사고가 필요한 우뇌시대다. 현대는 뇌테크 시대이다. 뇌는 우리 인체의 사령탑이다. 그러므로 승자가 되려면 두뇌를 100%활용해야 한다. 그리고 뇌의 보물창고는 창조적 사고를 하는 우뇌다. 많은 기업과 사회, 단체, 학교에서는 더욱 창조적인 사람을 원한다. 따라서 IT정보시대는 독창적인 발상으로 세상을 매료시킬 수 있는 사람이 주역이 될 수 있..
좌뇌와 우뇌 “두뇌”를 모두 활용하라!!

인간의 좌뇌는 한 문제에 한 가지 답만을 하는 “논리적 사고”를 한다.
그러나 우뇌는 다양한 답과 문제해결을 이끌어내는 “창조적 사고”를 한다.

그래서 우뇌는 인체의 오케스트라 지휘자이다.
IT정보 시대를 살아가려면 시각적, 공간적 이미지가 필요한 우뇌를 활용해야 한다. 논리적 좌뇌 시대는 끝나고 창조적 사고가 필요한 우뇌시대다.
현대는 뇌테크 시대이다. 뇌는 우리 인체의 사령탑이다. 그러므로 승자가 되려면 두뇌를 100%활용해야 한다.

그리고 뇌의 보물창고는 창조적 사고를 하는 우뇌다.
많은 기업과 사회, 단체, 학교에서는 더욱 창조적인 사람을 원한다. 따라서 IT정보시대는 독창적인 발상으로 세상을 매료시킬 수 있는 사람이 주역이 될 수 있다.
그러므로 냉엄한 이 시대에 성공적으로 살아남기 위해서는 당신의 두뇌를 “승자의 우뇌”로 만들어야한다.

당신이 즐기는 스포츠 세계에서의 승자는 거의 모두가 “우뇌이미지 트레이닝”의 천재다.
예를 들어, 골프의 천재 타이거우즈는 앞으로 칠 타구의 궤도를 머릿속에 선명하게 그리고 나서 타격을 한다. 따라서 그의 이미지 속에는 실패란 존재하지 않는다.
그는 최상의 장면을 머릿속에서 지속적으로 그리다 보면, 현실에서 실제로 체험할 수 있다는 사실을 너무나 잘 알고 있는 것이다.
이렇게 자신의 두뇌를 “승자의 우뇌”로 전환 시키는 것이다. 모든 스포츠맨이 다 이렇게 우뇌로 생각한다.

이 방법은 우리에게도 마찬가지로 적용된다.
주위의 성공담이나 성공사례의 정보를 수집하여 그들의 노하우를 단지 지식으로 입력 시키지 말고, 상상을 통해 머릿속에 선명하게 기억시키는 것이다.
그러면 우리의 뇌는 그 정보를 잠재의식 속에 새기고, 당신의 성공프로그램을 자동적으로 만들어준다.
이 같은 습관을 들이는 것만으로도 당신의 두뇌는 빠르게 “승자의 우뇌”로 변해갈 것이다.


우리의 뇌는 선명하게 그려진 상상과 실제 현실을 잘 구분하지 못한다.
그러므로 항상 성공하는 이미지트레이닝 습관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성공하려면 이제 창조적 우뇌를 훈련시켜라. 당신의 우뇌를 트레이닝 하라.
그리고 좌뇌와 우뇌 “두뇌”를 모두 활용하여 최고가 되어라!!
지은이 미츠오 코다마
우뇌 트레이닝 컨설턴트,
일본 효고 현 출생. 쿄토대학 공학과 졸업. 대학시절 테니스부에서 활동하며 전일본선수권에 출전한 바 있다. 캘리포니아대학 로스앤젤레스분교 대학원을 수료했다. 공학석사를 취득했으며 10년간 스미토모 전기공업 연구개발본부에서 근무한 후, “스포츠소프트 재팬”을 창립했다.
스포츠에서의 경험을 응용하여 비즈니스맨들의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테크닉을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 미국 올림픽위원회 객원스탭으로 일하면서 “코칭이론”에 대해 연구했다. 현재 일본의 유일한 국립체육대학인 시카야 체육대학교수로 근무하고 있다.
지금까지 쓴 책으로는 「두뇌 테니스의 기적」, 「우뇌 비즈니스맨의 성공술」, 「뉴 트레이닝 입문」, 「승리한 팀의 질책과 칭찬」등이 있다.

옮긴이 김영숙
전문번역가, 한국방송통신대학 일본학과 졸업후 일본어 능력시험 1급을 취득했다.
현재는 일본어 관련 영상 및 책을 번역하고 있다. 옮긴책은 “성공을 부르는 승자의 두뇌”등
다수가 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